남해 세심사

약사여래 방생기도도량 남해 세심사
종무소 전화번호 : 055-867-4937
행사달력

세마리물고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세심사 댓글 0건 조회 652회 작성일 11-11-25 23:22

본문

운이 나뿐 물고기!

남해의수의(水位)가 어느날 갑자기 높아져 바닷물이 육지로 올라오는 날에 운이나뿐 세마리 물고기가 파도에 밀려 해변에 물가 작은 웅덩이에 갇히게 되었답니다.그러자 세마리 물고기는 문제를 해결하기 논의를 했습니다.

우리는 지금뜻하지 않은공경에 바져있으니 이제 살수있는 방법은 한가지 밖에 없다 파도가 몰아칠때 있는힘을 다하여 파도로 거슬러 올라가면 된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파도가 몰아칠대 첫번째 물고기가 온힘을 다하여 훌쩍솟구쳐 배를 뛰어넘어 갔고 두번째 물고기는 수초 아래 숨어서 천천히 배밑으로 혜염쳐 갔으며 세번째 물고기는 망설이며 이리저리왔다갔다 하다가 기회를 노쳐 버리고 힘이 다빠져나가 마침내 어부 에게 잡히고 말았던것입니다.

첫번째 물고기는 곧이어 닥칠것을 예상했기에 죽을힘을 다하여 살수 있었고 두번째 물고기도 순간을 발휘하여 살수 있었고 세번째 물고기는 작은웅덩이가 일시적으로 안전할뿐 임에도 망설이다가 기력을 다잃고 어부에게 잡히고 말았던것입니다.

우리가 살면서 힘이있고 기회가 있을때 힘을 발휘하여 최선을 다한다면 첫번째 두번째 물고기 처럼 잘살수 있다 하겠습니다.

힘을 내시고 화이팅합시다!

그리고 추워지는 날씨에 감기조심하세요,

성불하십시요()()()

[이 게시물은 세심사님에 의해 2019-09-27 14:58:51 이달의 법문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